미래는 과거의 선구자들이 닦아놓은 토대 위에 지어진다. 아이잭 뉴턴경은 작용/반작용의 운동 법칙을 발견했다. 라이트 형제는 비행기를 만드는 기본 원리들을 발견했다. 혁신적인 비행기와 기술의 발전 뒤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Vinci), 오토 릴리엔탈(Otto Lilienthal), 라이트 형제, 찰스 린드버그(Charles Lindbergh)와 같은 항공업계의 선구자들이 있었다.
계기비행을 공부하고 훈련하는 것은 항공업계를 눈이부시게 발전시킨 지식들을 배우는 것이다. 항공의 지식이 발전해온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는 것은 항공업계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예측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914년 1월 1일 - 미국 최초의 예약제 항공사가 출범했다. 플로리다 템파(Tampa)에서 세인트 피터스버그(St. Petersburg)까지의 비행기 운임은 5달러였다.
1918년 5월 15일 - 뉴욕에서 워싱턴 D.C. 까지의 미국 최초의 표준 우편 항로가 지정되었다.
1927년 7월 1일 - 시카고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의 대륙횡단 경로를 성공적으로 획득한 뒤, 보잉사(Boeing)는 B-40을 운행하기 시작한다. 이 비행기는 400 H.P. 출력을 가진 최신 모델 엔진을 장착하고 있었다.
1928년 - 에드윈 에이 링크(Edwin A. Link)는 지상에서 저렴하게 비행을 훈련할 수 있는 장치인 비행 시뮬레이터를 개발한다.
1929년 9월 24일 - 지미 두리틀(Jimmy Doolittle)이 NY-2 Husky 복엽기(biplane)로 이륙에서 착륙까지 온전히 계기만을 사용한 비행을 최초로 성공한다.
1933년 - 보잉이 오토파일럿, 공압식 제빙장치, 가변피치 프로펠러, 접이식 착륙장치를 가진 최초의 승객용 비행기인 247 모델을 개발한다. 이 비행기는 뉴욕에서 로스앤젤레스까지 7번의 휴식 후 20시간 만에 도착한다. 이는 기존 항공사의 기록보다 7시간 반이 앞당겨진 시간이었다.
1934년 - 엘리 비 젭슨(Elrey B. Jeppesen)이 다양한 항공로, 공항정보, 장애물의 높이, 활주로 길이등이 담긴 최초의 항공로 매뉴얼을 출판한다. 각각의 매뉴얼은 10달러에 판매되었다.
1935년 3월 15일 - 와일리 포스트(Wiley Post)는 제트스트림(jet stream)을 활용하여 비행을 한 첫번째 조종사가 된다. BFGoodrich와 제작한 감압복을 입고 포스트는 그의 록히드 베가(Lockheed Vega)를 타고 2,035마일 거리를 평균 지상 속도 279마일로 순항했다. 이는 당시 비행기의 순항속도보다 평균 100마일이 빠른 속도였다.
1935년 12월 1일 - 뉴저지 뉴아크에 첫번째 관제기관이 설립된다. 처음에는 항공사에 의해 운영되지만, 1년도 안 되어 항공 무역국(Bureau of Air Commerce)이 항공관제 기관을 넘겨받는다.
1949년 7월 - 보잉사가 세계 최초의 제트 여객기인 디하빌랜드 코멧(deHavilland Comet)을 출시하며 상업 항공의 새 시대를 연다. 1952년에 코멧은 영국 해양 횡단 서비스를 시작하지만, 1954년 두대의 항공기가 감압 폭발로 공중에서 산산조각이 나는 사고가 일어난다. 이 일로 모든 항공기의 이륙이 중단된다.
1955년 - 팬 아메리카(Pan America)항공사가 미국에서 조립된 최초의 제트 여객기인 보잉 707을 구입해 1958년 운행을 시작한다. B-707은 대륙간 여행 시간을 반으로 단축시킨다.
1958년 8월 23일 - 최근에 일어난 공중 충돌 사고로 연방 항공 법률(Federal Aviation Act)이 통과된다. 이 법안은 연방 항공 기관(Federal Aviation Agency)을 탄생시킨다. 이 기관은 정부기관과 독립된 기관으로 항공과 관제기관의 통제와 유지를 관할한다. 1966년에 이 기관은 운수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 산하의 연방 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이 된다.
1969년 2월 9일 - 최초의 점보 제트기인 보잉 747이 첫 비행을 하면서 대량 승객 운송 시대가 열린다. 최초의 B-747은 225피트 길이로 6층 높이를 가지고, 3,400개의 여행가방을 수용할 수 있었다. 이 항공기는 압축된 상태로 1톤의 공기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1969년 10월 1일 - 45번째 시험비행에서 프랑스 제조사의 콩코드 시제품 001이 최초로 음속(Mach 1) 보다 빠른 비행을 한다. 콩코드는 36,000피트에서 마하 1.05를 9분간 유지한다.
1978년 - 항공사업 규제완화 정책(Airline Deregulation Act)가 통과되어 항공사간 경로, 가격, 서비스의 경쟁 제한이 풀린다.
1993년 - 24개의 위성이 작동하는 GPS 시스템이 최초의 운행을 시작한다.
- Jeppesen Instrument/Commercial Handbook에서 번역하고 각색한 자료입니다.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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